겨울에는 아이들 방학도 있고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보통 겨울 여행은 즐기시려는 분들은 두 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한국의 추운 겨울을 벗어나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떠날 거야!!'라는 분들과
'무슨 소리! 겨울은 추워야 제 맛이지! 이왕이면 눈이 많이 내리는 눈의 나라로 가서 겨울을 만끽할 테야!'라는 분들로 말이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 두 가지 성향 모두에게 딱 맞는 맞춤 여행지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따뜻한 나라로의 여행파 |
1. 태국
아마 모두 예상하고 계셨을 겁니다. 한국의 겨울, 이 시기에 떠나시기에 동남아시아가 참 좋은 이유가 우기가 끝나고 날이 따뜻해지는 시기입니다. 태국의 경우 날씨도 따뜻하고 음식도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 잘 맞고 하다 보니 한국분들이 참 많이 찾으시고 사랑하는 나라이기도합니다. 푸껫이나 치앙마이등은 가격대비 가성비가 굉장히 좋은 호텔이나 리조트들이 굉장히 많은 편이고 음식도 진짜 맛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또 쇼핑하기도 아주 재미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푸껫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야시장입니다. 거기에 해양 액티비티가 가능한 모래사장도 굉장히 풍부한 편이고 비행기 착륙하는 모습을 보면서 인생샷까지 찍을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2. 필리핀
필리핀도 역시 한국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동남아중의 한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보홀이나 보라카이 같은 곳은 한국 관광객들이 굉장히 많이 찾는 휴양지 중에 한 곳입니다. 한국의 겨울인 이 시기에는 필리핀은 건기를 맞게 되는 시즌이기 때문에 습함 걱정 없이 다양한 해양 액티피티를 즐기기에도 매우 적합한 시즌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또, 보라카이의 초록빛 에메랄드 바닷가 해변에서 바비큐를 즐겨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3. 괌
괌은 직항으로 가는 저가 항공들도 몇몇 있고 네 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미국입니다. 괌은 우선 리조트들 안에서만 놀아도 심심하지 않을 정도의 놀이 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가족단위, 특히 아이가 있으신 분들이 많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괌이 가장 매력적인 이유는 섬 전체가 면세 지역이기 때문에 해양 액티비티를 즐겨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쇼핑을 마음껏 즐기실 수 있기에 쇼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선택하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스노클링이나,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같은 어른들을 위한 해양 액티비티들이 있다면 리조트 안에서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 시설들이 워낙에 많다 보니 가족 여행으로 특히 추천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4. 호주
호주는 한국과는 날씨 자체가 완전 반대이기 때문에 한여름의 크리스마스를 즐기시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영화 제목만 같은 한여름의 크리스마스로 아주 특색 있는 연말을 보내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또, 시드니, 멜빈, 브리즈번 등 도시의 특색이나 분위기도 도시마다 굉장히 다른 편이라 날짜를 조금 여유 있게 잡으신다면
두 도시 이상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각 도시마다의 매력을 느끼시는 것만으로도 다른 나라를 여행한다는 느낌이 드실 테니까요.
호주는 음식도 맛있지만 무엇보다 커피가 정말 맛있습니다. 또 그만큼 예쁘고 감성적인 카페들이 많아서 예쁜 감성 여행사진 찍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찰떡같은 곳이기도 합니다.
설국으로의 여행파 |
1. 북해도(홋카이도)
이전 포스팅에서도 포스팅한 것처럼 겨울 여행을 만끽하고 싶으신 분들이 가장 가깝게 떠나실 수 있는 곳이 바로 홋카이도입니다. 북해도의 눈꽃 여행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그 특별한 경험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여행입니다.
일본 국토의 약 4분의 1로 광대한 면적을 자랑하는 북해도는 눈 가득한 겨울의 다양한 풍경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겨울 한정 관광 열차나 한국인 가이드가 전문으로 하는 버스투어등으로 북해도의 아름다운 겨울의 자연을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람선등으로 유빙을 체험하실 수 도 있습니다.
북해도의 눈은 습하지 않고 건조한 것이 특징이어서 우리나라처럼 눈이 뭉치치 않고 그대로 쌓여있으며 눈이 잘 녹지 않고 미끄럽지 않아 여행하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눈 밟는 소리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곳이지요
아름다운 설경과 더불어 눈 쌓인 노천탕에서 눈을 맞으며 온천을 하고, 북해도의 신선한 재료로 만든 조식과 석식으로 미각까지 만족하시고 싶으시다면 당장 홋카이도로 떠나세요!
2. 드레스덴, 프라하, 헬싱키(크리스마스 마켓)
드레스덴은 독일에서도 가장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기 때문에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12월 여행지입니다.
11월 마지막주부터 12월 24일까지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은 구시가지와 신시가지 광장등에서 열리는데 반짝반짝 빛나는 도시 속에서 현실과 동화 속을 넘나드는 매력을 느껴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야경이 아름다운 도시인 프라하도 구시가지 중앙광장에서 대형 크리스마스의 점등을 시작으로 낭만 가득한 마켓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근교 여행으로 드레스덴, 힐슈타트등으로 당일치기 여행도 가능합니다.
산타할아버지를 만나 볼 수 있는 헬싱키로의 여행도 추천드립니다. 실제 헬싱키 북쪽에 산타마을이 있어 전 세계 여행자들이 사랑하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산타와 사진도 남기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3. 아이슬란드
많은 분들이 로망으로 꿈꾸시는 겨울 여행지 중에 하나가 바로 아이슬란드입니다.
TV매체를 통해서 꽤 많이 공개되다 보니 궁금하기도 하고 또 많이들 찾기도 하시는 곳이죠.
많은 분들이 로망으로 꿈꾸는 인생 여행지 아이슬란드! 이유가 뭘까요?
네 맞습니다. 바로 오로라 때문이죠 자연의 시작과 끝을 볼 수 있는 곳이 아이슬란드라고 합니다.
오라라를 볼 수 있는 최적의 시기가 지금 딱 요 시즌 11~1월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12월과 1월, 겨울방학에 맞춰서 다녀오면 아름답고 황홀한 오로라를 볼 수 있는 확률이 굉장히 높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아이슬란드의 경우 춥다는 거 보통 추운 게 아니고 엄~~~~ 청 춥다는 것은 꼭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경유를 해야 한다는 것과 물가가 엄청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인생의 로망을 위해서 한번 떠나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4. 파리
설국은 아니지만 추천 여행지에 넣을 수밖에 없는 곳 바로 파리입니다.
파리는 다른 계절에도 아름답지만 겨울의 파리는 더욱더 빛을 발합니다. 평소에도 화려함을 뽐내는 파리는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화려한 조명으로 수놓아진 샹젤리제 거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 파리에서의 숙소는 꼭 추천하고 싶은 곳이 샹젤리제 거리에서 도보 15분 거리에 있는 나폴레옹 호텔입니다.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와 근사한 파리의 전망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하는데 제격인 숙소입니다. 특히 이곳 나폴레옹 호텔의 스위트룸에서는 에펠탑과 개선문을 모두 조망할 수 있는 아름다운 전망이니 꼭 한번 확인해 보세요
워낙에 인기 있는 호텔이라 예약하기도 쉽지 않지만 꼭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일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럭스토어 쇼핑 추천템: 동전파스는 이제 그만! (27) | 2023.12.15 |
---|---|
홋카이도의 온천 료칸 : 자연과 힐링의 만남 (19) | 2023.12.08 |
2024 삿포로 눈축제 : 홋카이도 겨울 여행 (41) | 2023.12.05 |
삿포로 온천 호텔 추천2 : 온센 료칸 유엔 삿포로 (2) | 2023.12.04 |
삿포로 온천 호텔 추천 : 라젠트 스테이 삿포로 오도리 (0) | 2023.12.03 |